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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렌스 + 더 머신, 할로윈 밤에 울려 퍼질 비명: ‘Everybody Scream’으로 돌아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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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know.it.kr/trend_us/20250821/florence-and-the-machine-everybody-scream-halloween-return
Published
2025/08/21 0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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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orence and the mach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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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렌스 + 더 머신, 할로윈 밤에 울려 퍼질 비명

가을의 문턱을 넘어선 10월의 마지막 밤, 서늘한 바람과 기괴한 분위기 속에서 모두가 손꼽아 기다리던 소식이 전해졌다.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해 온 플로렌스 + 더 머신(Florence + The Machine)이 마침내 오는 10월 31일, 할로윈의 심장 박동과 함께 새 정규 앨범 ‘Everybody Scream’을 세상에 선보인다고 한다. 2022년 발매된 실험적이고 강렬했던 ‘Dance Fever’ 이후 약 3년 만에 찾아오는 이들의 여섯 번째 스튜디오 앨범은, 단순히 신작 이상의 의미를 지니는 듯하다. 앨범명 ‘Everybody Scream’은 그 자체로 강렬한 인상을 주며, 플로렌스 웰치(Florence Welch) 특유의 폭발적이면서도 섬세한 감정선이 이번 작품에서 어떤 형태로 응축되어 터져 나올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마치 깊은 밤 숲 속에서 울려 퍼지는 원초적인 비명처럼, 이 앨범은 듣는 이들의 영혼을 뒤흔들 준비를 마쳤다고 할 수 있다. 이미 선공개된 타이틀곡 ‘Everybody Scream’은 그 기대를 여실히 증명하고 있다. 오텀 드 와일드(Autumn de Wilde) 감독이 연출한 뮤직비디오는 플로렌스 웰치의 독보적인 퍼포먼스와 시각적으로 압도적인 미장센을 통해 곡이 지닌 에너지를 극대화한다. 영상 속 그녀의 움직임과 표정 하나하나는 앨범이 담고 있는 심오한 메시지를 미리 보여주는 듯하며, 팬들에게는 마치 잘 짜여진 한 편의 예술 영화를 감상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플로렌스 + 더 머신은 언제나 음악뿐 아니라 시각적인 부분에서도 타협하지 않는 예술적 고집을 보여왔다. 그들의 음악이 종종 강렬한 서사와 신비로운 분위기를 동반했듯, 이번 ‘Everybody Scream’은 할로윈이라는 콘셉트와 어우러져 더욱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과연 그들은 이번 앨범을 통해 우리 내면의 어떤 비명을 해방시켜 줄 것인가.

2년간의 응축된 에너지와 화려한 협업진이 빚어낸 걸작

‘Everybody Scream’ 앨범은 지난 2년간 플로렌스 웰치 자신이 직접 곡을 쓰고 프로듀싱하며, 그야말로 혼신의 힘을 기울여 완성한 노작이라고 한다. 이 오랜 시간의 숙고와 노력은 앨범의 깊이와 완성도를 가늠케 하며, 그녀의 예술적 완벽주의를 다시 한번 엿볼 수 있게 한다. 하지만 단순히 한 예술가의 고뇌만으로 이러한 걸작이 탄생하지는 않는 법이다. 이번 앨범에는 플로렌스 웰치의 비전을 현실로 구현해 줄 뛰어난 음악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그 기대치를 한층 더 끌어올린다. 먼저, 포스트 펑크 씬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는 아이들스(Idles)의 기타리스트 마크 보웬(Mark Bowen)의 참여는 앨범 사운드에 날것의 에너지와 예측 불가능한 요소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차분하면서도 깊이 있는 음악으로 평단과 대중의 찬사를 받는 더 내셔널(The National)의 아론 데스너(Aaron Dessner)는 플로렌스 웰치 특유의 서정성에 섬세한 감성을 불어넣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또한, 독특한 보컬과 실험적인 음악으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한 미츠키(Mitski)의 참여는 ‘Everybody Scream’이 기존 플로렌스 + 더 머신의 틀을 깨는 파격적인 시도를 담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설렘을 안겨준다. 이 외에도, 유수의 아티스트들과 작업하며 탁월한 역량을 입증한 프로듀서 제임스 포드(James Ford), 다재다능한 멀티 악기 연주자 제임스 맥알리스터(James McAlister), 그리고 곡에 풍성한 색채를 더할 목관악기 연주자 스튜어트 보기(Stuart Bogie) 등 베테랑 뮤지션들이 힘을 보탰다. 이처럼 다양한 장르와 개성을 지닌 아티스트들의 협업은 ‘Everybody Scream’이 단순한 팝 앨범을 넘어, 마치 정교하게 짜인 교향곡처럼 다채로운 층위의 사운드를 선사할 것임을 암시한다. 플로렌스 웰치와 이들 협업진의 시너지는 과연 어떤 경이로운 음악적 결과물을 탄생시켰을까. 그들의 조화로운 불협화음이 만들어낼 새로운 소리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할로윈 콘셉트 너머, 플로렌스 웰치의 심오한 메시지

새 앨범 ‘Everybody Scream’의 발매를 앞두고 플로렌스 + 더 머신은 팬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일련의 티저 콘텐츠들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켜 왔다. 특히 이목을 끈 것은 앨범 발표를 암시하는 티저 영상이었다. 영상 속에서 플로렌스 웰치는 마치 무언가를 찾아 헤매듯 황량한 들판을 헤매다 이내 단검으로 땅을 파고, 이윽고 피를 토하는 듯한 처절한 비명을 내지른다. 이 강렬하고도 섬뜩한 이미지는 앨범명 ‘Everybody Scream’과 완벽하게 조응하며, 단순한 할로윈 시즌 발매의 콘셉트적 요소를 넘어선 깊은 메시지를 내포하는 듯 보인다. 어쩌면 이 비명은 현대인이 겪는 내면의 불안과 억압된 감정을 대변하는 것일 수 있다. 혹은 팬데믹 시대를 거치며 개인이 마주했던 고독과 절망,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방을 갈망하는 보편적인 인간의 본성을 상징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플로렌스 웰치는 늘 자신만의 상징적인 메타포를 통해 복잡한 감정을 은유적으로 표현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보여왔기에, 이번 ‘비명’이라는 키워드 역시 다층적인 해석을 가능하게 한다. 그녀의 예술적 언어는 언제나 우리에게 질문을 던지며, 스스로 답을 찾아 나서게 만드는 힘을 지닌다. 더불어 그녀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공유했던 스튜디오 사진 속 화이트보드는 이번 앨범의 방향성에 대한 흥미로운 단서들을 제공한다. ‘Clarity = Power’(명료함은 힘이다), ‘VOCALS!!!’(보컬!!!), 그리고 ‘Swans vs. Adele’(백조 대 아델)과 같은 문구들은 앨범 제작 과정에서의 고민과 지향점을 엿보게 한다. ‘Clarity = Power’는 혼돈 속에서 명확한 예술적 비전을 추구했음을, ‘VOCALS!!!’는 플로렌스 웰치 특유의 압도적인 보컬 퍼포먼스가 이번 앨범의 핵심 요소임을 강조한다. 마지막으로 ‘Swans vs. Adele’은 아마도 그들의 음악이 지닌 고유한 예술성과 보다 넓은 대중성 사이에서의 균형점을 찾으려는 노력을 은유하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이러한 단서들은 ‘Everybody Scream’이 단순히 강렬한 사운드만을 담은 앨범이 아니라, 플로렌스 웰치 개인의 깊이 있는 성찰과 예술적 탐구를 통해 탄생한, 철학적인 무게감을 지닌 작품이 될 것임을 강력히 시사한다. 그녀의 비명은 단순한 절규가 아니라, 듣는 이들 각자의 내면을 뒤흔들어 깨우는 강력한 예술적 장치라고 보아야 한다.

끊임없는 음악적 시도, 그리고 새로운 정점 향한 여정

플로렌스 + 더 머신은 2022년 강렬한 앨범 ‘Dance Fever’를 선보인 이후에도 결코 멈추지 않고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이어왔다. 이는 그들이 특정 장르나 형식에 갇히지 않고 끊임없이 예술적 지평을 넓히려는 의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2009년 데뷔 앨범 ‘Lungs’의 오케스트라 버전 특별 공연이었다. 이 공연은 그들의 초기 음악이 지닌 순수하고도 신비로운 매력을 현악기와 관악기가 어우러진 웅장한 사운드로 재해석하며, 플로렌스 + 더 머신 음악의 본질적인 아름다움과 클래식과의 조화 가능성을 여실히 증명해 보였다. 이는 그들의 음악이 단순한 팝 밴드의 범주를 넘어, 마치 오페라나 현대 예술 작품처럼 확장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더 나아가 플로렌스 웰치는 F. 스콧 피츠제럴드의 불멸의 명작 ‘위대한 개츠비’를 뮤지컬로 각색하는 작업에 직접 참여하며 작곡가로서의 역량을 과시하기도 했다. 문학적 깊이와 극적인 요소를 음악으로 풀어내는 그녀의 재능은 이미 여러 차례 입증된 바 있지만, 이처럼 대규모 뮤지컬 프로젝트에 참여한 것은 그녀의 예술적 스펙트럼이 얼마나 폭넓은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예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팝 음악계의 상징적인 존재인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와의 협업곡 ‘Florida!!!’는 플로렌스 웰치 특유의 독특하고 강력한 보컬이 주류 팝 사운드와 만나 어떤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는지 보여주는 흥미로운 지점이었다. 그녀의 존재감은 어떤 장르, 어떤 아티스트와 만나도 그 빛을 잃지 않는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준다. 2023년 발매된 싱글 ‘Mermaids’와 인기 드라마 ‘Yellowjackets’ 사운드트랙을 위한 노 다우트(No Doubt)의 ‘Just a Girl’ 커버, 그리고 애플TV+ 시리즈 ‘The New Look’에 삽입된 영국 제2차 세계대전 노래 ‘White Cliffs of Dover’ 커버는 그들의 활동이 앨범 단위에만 국한되지 않음을 증명한다. 이러한 다양한 프로젝트들은 플로렌스 + 더 머신이 끊임없이 새로운 영감을 흡수하고, 그것을 자신들만의 색깔로 재창조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증거라 하겠다. 이 모든 음악적 여정들이 집대성되어 탄생한 것이 바로 이번 앨범 ‘Everybody Scream’일 것이다. 과거의 영광에 안주하지 않고 늘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그들의 행보는, 이번 앨범이 단순한 신작을 넘어 플로렌스 + 더 머신의 음악적 진화에서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임을 강력히 예고한다. 이들은 늘 스스로의 한계를 넘어서며, 이번 앨범은 그 진화의 정점을 찍는 작품이 될 것이 분명하다.

기대감 최고조, 플로렌스 + 더 머신이 써내려 갈 새로운 챕터

오는 할로윈 밤,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시선은 플로렌스 + 더 머신(Florence + The Machine)의 새 앨범 ‘Everybody Scream’에 집중될 것이다. 이 앨범은 단순한 음악적 발표를 넘어, 플로렌스 웰치라는 독보적인 아티스트가 자신의 내면 깊숙한 곳에서 길어 올린 감정과 사유, 그리고 지난 몇 년간의 예술적 탐구의 결과물이 집약된 하나의 거대한 예술 작품이다. ‘Everybody Scream’이라는 강렬한 앨범명처럼, 폭발적인 에너지를 담은 사운드와 함께 그 안에 녹아든 섬세한 감정선, 그리고 청자에게 깊은 질문을 던지는 철학적 메시지는 리스너들에게 단순한 청각적 경험을 넘어선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년간의 치열한 창작 과정과 아이들스(Idles)의 마크 보웬(Mark Bowen), 더 내셔널(The National)의 아론 데스너(Aaron Dessner), 미츠키(Mitski) 등 다양한 장르와 색깔을 지닌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은 이번 앨범이 단순한 팝 앨범의 범주를 넘어선, 과감한 실험성과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동시에 지닌 수작임을 짐작게 한다. 플로렌스 + 더 머신은 언제나 자신들만의 확고한 음악적 신념과 비전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길을 걸어왔으며, 그들의 음악은 장르적 경계를 초월하여 수많은 팬들에게 깊은 위로와 강렬한 영감을 안겨주었다. 그들의 음악은 마치 고대 신화 속 여신의 노래처럼, 듣는 이들의 영혼을 사로잡고 치유하는 힘을 지닌다고들 말한다. 이번 ‘Everybody Scream’은 그들의 이러한 음악적 여정의 정점을 보여주는 동시에,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스스로를 갱신하려는 용기를 드러내는 작품이 될 것이다. 마치 할로윈 밤의 어둠 속에서 가장 밝게 빛나는 별처럼, 이 앨범은 플로렌스 + 더 머신의 디스코그래피에 또 하나의 빛나는 페이지를 장식하며 그들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 분명하다. 전 세계가 ‘Everybody Scream’에 맞춰 비명을 지르는 그 순간, 우리는 그들의 음악 속에서 예상치 못한 아름다움과 해방감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 앨범이 선사할 새로운 음악적 지평과 감정적 파동에 대한 기대감은 그 어느 때보다 높다고 할 수 있다.

노잇. - KNOW IT. 세 줄 요약

플로렌스 + 더 머신이 10월 31일 할로윈에 새 앨범 ‘Everybody Scream’을 발표한다. 2년간의 치열한 작업과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완성된 이번 앨범은 강렬한 사운드와 깊은 메시지를 담고 있다. 팬들의 뜨거운 기대 속에 공개될 이들의 여섯 번째 정규 앨범은 음악적 진화의 정점을 보여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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